스티바A 크림 사용법 및 효과 총정리 (feat. 구매방법)

     

    스티바A 크림 사용법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뿐만 아니라 피부 만능 크림으로 불리고 있는 스티바 A 크림은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스티바 A 크림은 여드름 치료 목적 연고이지만 그밖에도 다양한 효과가 입증되어 피부관리 목적으로 사용되는 연고입니다. 스티바 A 크림은 개인적으로 3년 동안 사용하면서 좋았던 사용법과 효과 및 구매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티바에이-크림-종류
    스티바에이 크림 종류 3가지

    스티바A 크림이란?

     

    스티바 A 크림은 트레티노인 성분의 비타민A 유도체 성분으로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처방 연고입니다. 스티바A 크림은 저농도인 0.01% / 0.023% / 0.05% /0.1% 까지 4가지 종류의 농도가 있으며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항노화 치료제입니다. 처음 목적은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개발이 되었지만 피부 전반적으로 탄력이 생기고 주름이 펴지는 효과가 입증되면서 항노화 치료제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광노화된-피부
    광노화 피부

    또한 28일 주기로 타락하는 각질의 피부 턴오버 주기를 앞당겨서 광노화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해 주고 칙칙한 피부를 밝아지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콜라겐 재상을 통해서 잔주름 제거와 모공 및 피부결까지 개선이 되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크림도 없겠죠?

     

    닥터나우-앱
    닥터나우 앱

    스티바A 크림 구매방법

     

    스티바 A 크림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의약품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 방문하셔야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아무 약국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약국 방문 전에 꼭 재고가 있는지 유선 확인 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요즘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닥터나우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전화로 처방받고 택배 배달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액은 처방 비용 1만 원 정도 하고 연고 비용은 3만 5천 원~5만 원까지 약국 위치에 따라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스티바에이 크림 디페린겔 구입하는 방법

    여드름 연고로 유명한 레티노이드 계열의 크림인 스티바 에이 크림과 디페린겔은 피부관리를 해보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크림인데요. 일반 화장품이나 일반 의약품이 아니다 보니 구

    rainmake.tistory.com

    스티바A 크림 사용법 알아보기

    개인적으로 스티바 A 크림을 사용한 지 3년 정도 되었고 기본적으로 얼굴 전체에 여드름이 퍼져있는 얼굴이었지만 지금은 스티바 A 크림은 꾸준히 사용해서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처음 스티바 A 크림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저농도 0.01%로 시작하는 것을 권하지만 처방 시 의사 선생님과 상의 후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스티바 A 크림의 경우 농도가 높다고 해서 효과가 더 많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부작용이 더 크기 때문에 저농도와 적은 용량으로 시작해서 점점 농도와 바르는 양을 늘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안-스킨케어
    세안 및 스킨케어

    저녁에 세안 후 알코올 성분이 없는 스킨 및 토너를 사용하시고 처음에는 로션 및 크림과 섞어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연고만 사용하게 되면 워낙 소량을 발라야 하기 때문에 얼굴 전체에 바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연고 같은 발림성을 가지고 있어서 발림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또한 처음부터 바로 맨 언굴에 바르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면봉 머리 크기만큼만 짜서 크림이나 로션과 섞어서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티바A 크림과 같이사용하면 좋은 여드름 케어 화장품은 아래 내용 확인하세요. 

     

    저는 0.025%로 시작해서 지금은 0.05%를 사용 중이며 제가 사용하면서 겪었던 부작용으로는 처음에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며 양을 늘렸을 때 작열감이 느껴지거나 제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했을 때 따가움 같은 증상이 느껴 졌습니다. 지금은 제 피부에 맞는 화장품과 잘 사용하고 있어서 잘 적응되어 지금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제-짜는-모습
    자외선차단제

    스티바 A 크림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꼭 해야 할 것은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입니다. 많이 바르면 빨리 여드름이 없어지겠지 혹은 고용량을 사용하면 피부가 더 좋아지겠지 하는 생각은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오히려 피부가 망가지는 지름길이며 꾸준히 천천히 자주 사용하게 되면 시간이 지났을 때 깨끗한 피부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없애려고 사용했다가 초기 부작용으로 포기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초기에 적응하는 과정이 무조건 필요하며 이과정을 잘 넘기신다면 피부과에 가지 않아도 될 만큼 좋은 피부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사용을 해야 하며 꼭 다음날 아침에 선크림을 발라주셔야 합니다.

     

    비타민A는 빛에 파괴되기 때문에 사용해야 하며 각질층이 얇아지게 되어 자외선을 받을 경우 색소침착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스티바 A 크림 효과 알아보기

    스티바 A 크림 효과는 잠깐 소개한 것처럼 여러 가지 효과가 있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얻은 효과는 피지 분비가 많이 줄어들었고 좁쌀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에서 좁쌀여드름이 더 이상 생기지 않습니다.

     

    원래부터 염증성 여드름이 많지 않은 피부였기 때문에 염증성 여드름에 대한 효과가 있다 없다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염증성 여드름이 생기는 빈도도 확실히 많이 없어지는 효과는 있습니다.

     

    색소침착이나 여드름 붉은 자국에 대한 효과도 있다고 했지만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는 것 같고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확실히 안 쓰는 것보다는 빨리 없어집니다. 주름개선은 제가 주름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효과를 본 것은 없지만 이 또한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여드름이 다 없어진 지금도 꾸준한 피부관리를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다가 사용을 안 하면 다시 여드름이 나는 걸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영구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스티바 A 크림이 쓰지 않아도 여드름이 다시 올라오지 않습니다. 물론 여드름은 생활패턴이나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생기기 때문에 스티바 A 크림은 사용하지 않으면 다시 여드름이 생길 수는 있습니다.

    닥터자르트-스킨-및-라로슈포제B5-시카크림
    닥터자르트 스킨 및 라로슈포제 B5 시카크림

    스티바 A 크림과 같이 사용하는 화장품

    저는 토너는 닥터자르트 시카 토너 사용하고 크림은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크림과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를 사용합니다. 재생 라인으로 맞춰서 사용하고 있고 저는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여드름이 올라오기 때문에 피지오겔 같은 화장품은 맞지 않았습니다.

     

     

    여드름 안짜고 놔두면 어떻게 될까?

    여드름 안 짜고 놔두면 어떻게 될까? 여드름이 생겼을 때 안 짜고 놔두면 흉터나 자국 없이 깨끗하게 없어질까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여드름이 생기면 손대지 말고 집에서 짜지 말라고 권합니

    rainmake.tistory.com

     

    혹시나 스티바 A 크림을 사용하고 있는데도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화장품을 바꿔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선크림은 식물나라 제품을 사용하는 선스틱으로 된 제품을 사용합니다. 이유는 시간마다 덧발라야 하는데 크림제형은 너무 무거워서 덧바르면 여드름이 생기거나 위생산 좋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선스틱으로 된 선크림을 사용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