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안짜고 놔두면 어떻게 될까?

    여드름 안 짜고 놔두면 어떻게 될까?

    여드름이 생겼을 때 안 짜고 놔두면 흉터나 자국 없이 깨끗하게 없어질까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여드름이 생기면 손대지 말고 집에서 짜지 말라고 권합니다. 그 이유는 혼자서 여드름을 압출하다가 여드름 자국이나 여드름 흉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여드름을 안 짜고 놔두면 어떻게 될까요?

     

    먼저 여드름을 구별해야 한다?

    먼저 여드름을 압출해도 되는지 놔둬야 하는지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랗게 고름이 올라온 여드름의 경우 압출을 해서 배농을 하는 것이 좋으며, 깨끗하고 위생적이게 압출이 된 후에는 여드름 패치를 붙이거나 위생적이지 못한 경우에는 후시딘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안 짜고 놔둬야 하는 경우

    여드름을 압출하지 않아야 하는 경우는 여드름이 곪지 않고 빨갛게 여드름이 올라온 경우나 여드름을 만지면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여드름을 압출하지 말고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여드름을 무리해서 압출하려고 하면 여드름 자국을 남기거나 심한 경우에는 여드름 흉터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여드름 안 짜고 놔두면 점이 된다?

    여드름을 안 짜고 놔두면 점이 된다는 얘기는 틀린 얘기입니다. 여드름을 안 짜고 놔두면 염증이 점점 가라앉으면서 여드름이 없어지거나 염증이 깊은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이 없어지면서 여드름 자국이나 색소침착을 남길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을 안짜고 놔두면 점이 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어설프게 압출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여드름을 그냥 놔두는 것이 훨씬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대처하는 방법

     

    • 여드름이 한두 개 생긴 경우라면 잘 씻고 보습을 해주면 금방 없어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 여드름의 개수가 10개 이상 얼굴에 한 번에 올라온 경우에는 피지선이 활성화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는 병원을 찾아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여드름이 자주 생기는 경우에는 레티노이드 계열의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티바 에이 크림이나 디페린겔 같은 레티노이드 계열의 연고를 사용하면 여드름뿐만 아니라 피부결과 광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노랗게 익은 여드름은 압출 후 후시딘 연고나 여드름 패치를 붙여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빨갛게 올라온 염증성 여드름은 손대지 않고 노랗게 익을 때까지 기다리거나 여드름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 여드름 흉터나 여드름 자국이 걱정된다면 스스로 압출하려고 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서 압출하거나 염증 주사를 맞고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드름 기본적으로 방치하지 말고 관리 해야 합니다. 메디큐브 제품으로 여드름 자국과 여드름 흉터를 관리하고 이레이징 크림으로 여드름 색소침착 관리해 보세요. 효과보실수 있습니다.

     

     

    스티바A 크림 사용법 및 효과 총정리 (feat. 구매방법)

    여드름뿐만 아니라 피부 만능 크림으로 불리고 있는 스티바 A 크림은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스티바 A 크림은 여드름 치료 목적 연고이지만 그밖에도

    rainmake.tistory.com

     

    글을 마치며...

    여드름은 흉터나 자국을 남기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히 한다거나 함부로 짜거나 해서는 안됩니다. 평생의 후회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기 전에 대처와 여드름이 생기고 나서의 대처를 잘해야 흉터나 자국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가 비싸다는 인식은 레이저 치료 때문에 생겼는데 먹는 약이나 바르는 연고도 있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크게 부담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바로 피부과에 방문해서 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